부산시-KRX국민행복재단 업무 협약
상태바
부산시-KRX국민행복재단 업무 협약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9.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부산 만들기
(사진제공:부산시) KRX국민행복재단 업무 협약

[부산=글로벟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KRX국민행복재단(이하 행복재단)은 9월 19일 (수) 오전 9시 30분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아동친화도시 문화 형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놀이터 조성 공간을 확보하고, 행복재단은 어린이놀이터 조성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아동 관련 문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을 통해 부산의 아동친화도시 문화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재단은 부산시에 지역아동센터 노후 시설 리모델링, 아동양육시설 퇴소예정 청소년 금융교육, 취업특강, 심리검사 등 자립 생활 지원, 노인·장애인·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에 김치·연탄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노후 어린이놀이시설 2개소 개보수를 시작으로 향후 놀이터 및 아동 문화 프로그램 사업에 추가 지원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이 밝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UN아동권리협약이 실현되는 도시”라면서, “KRX국민행복재단과 협업으로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부산국제어린이마라톤대회,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아동권리 대변인 제도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