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손혜원 스캔들, 총체적 국기문란사건" 규정
상태바
정용기, "손혜원 스캔들, 총체적 국기문란사건" 규정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1.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1월22일(화) 오전 국회 본관 245호에서의 원내대책회의에서 손혜원 의원 얘기 안할 수 없다면서 "일개 초선의원 힘으로 이런 일을 벌일 수 있었겠는가? 초권력적 힘이 작용했으며, 입으로는 적폐청산 외치고 손에는 칼을 들고 휘두르면서 뒤에서는 권력 핵심이라는 사람들이 어떤 추한 짓을 벌였는지, 위선의 가면이 벗겨지는 민낯이 드러나는 사건인 이 사건은 문화재청, 기재부 등등 많은 부처 기관이 사실상, 방조 내지는 협조하지 않았다면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없다는 점에서 총체적 국기문란사건이다."고 주장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정용기 정책위의장

정 정책위의장은 "근대역사문화공간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3개 지역, 군산, 영주, 목포 중에 목포에 배정된 총예산 500억원은 나머지 두 지역인 군산 330억원과 영주 240억원을 합친 것에 버금갈 만큼 목포에만 집중되어 있다. 특히, 올해 사업예산을 보면, 목포 110억원, 군산 15억원, 영주 35억원으로 목포에만 현격하게 집중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목포 문화재 거리 선정한 후에 2~3차례에 걸쳐 사업 구역을 좁혀나가는 과정도 참으로 이상하다. 목포시가 문화재청으로 지원받은 예산 45억원으로 ‘우선 매입’ 추진 중인 등록문화재 건물에 손 의원 지인 건물이 다수 포함된 점이나, 이상한 일이다. 손 의원 측 매입 건물에 대한 개·보수를 비롯해 각종 세금 지원을 줄 수 있도록 한 점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1.22)

정 정책위의장은 "오늘 현장에 가서 그런데 이 과정에서 목포시를 비롯해서 지자체는 이런 일을 알고 있었는지 학인을 할 것이고, 매입 과정도 부동산 공인 중개사가 일체 배제되고 특정인이 도와줬고, 부동산 매입에 대해서 통상적인 상식과 맞지 않는 부분을 살펴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