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상반기 MBS 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주택금융공사, 상반기 MBS 투자설명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3.2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MBS 30조원 발행 계획·소셜본드 발행 현황 발표
(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서울 은행회관에서 주택저당증권(MBS)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사는 올해 발행할 30조원 규모의 주택저당증권(MBS) 가운데 약 6조원은 패스스루(Pass-through) MBS로 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MBS 개인 직접투자 채널(증권사‧은행 복합점포 등)을 구축하고 펀드 등 MBS 간접투자상품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환 사장은 “올해는 공사 설립 15주년이 되는 해로 공사 MBS는 2004년 첫 발행 이후 누적 발행이 250조원을 넘어서며 장기 채권시장 활성화에 기여해왔다”며 “이달부터 발행하고 있는 소셜 MBS를 계기로 국내 채권시장에서도 사회적 책임투자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기관투자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공사 MBS 발행계획, 소셜 본드 발행현황을 주제로 발표 및 토론시간을 가졌다.

* 패스스루(Pass-through) MBS는 모기지론의 채무자가 상환하는 원리금을 일부 비용만 제외하고 투자자에게 그대로 지급하는 구조로, MBS와 모기지론 상환속도를 일치시켜 미래 현금흐름에 대한 예측가능성이 높은 장점이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