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생 응원
상태바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생 응원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4.1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포시) 검정고시 아웃리치 응시생 응원

[김포-=글로벌뉴스통신]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3일 실시된 2019년 제1회 고졸 검정고시 고사장(목동중학교)에서 강서구, 영등포구, 양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의 합격기원과 함께 건강검진 홍보·접수, 간식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실시했다.

또한, 식사지원은 비씨(BC)카드와 케이티(kt)그룹 희망나눔재단에서 지원하는 '사랑,해 빨간밥차'와 함께 했으며,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 300여명에게 점심과 간식 등을 지원했다.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이번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센터 내 검정고시 전용 학습실을 운영하며 상시학습교실, 단기 집중반, 실전 모의고사 등 합격률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했다.

이날 고사장에는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지원을 받아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 58명이 응시했으며, 2018년도에는 센터 꿈드림 소속 청소년 106명이 응시해 이중 96명(90%)이 합격한 바 있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제도권에서 벗어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학업지원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 직업훈련 등 개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다양하고 내실 있는 맞춤형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전국 213개 시·도에 설치돼 9세 ~ 24세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 자기계발, 교육, 자립, 체험 등의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 연계하는 전문기관이다. 

관련 문의사항과 신청은 청소년전화 1388(www.kdream.or.kr) 또는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980-1691~6)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