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한국안전연구학회, 시민 안전 연구 학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부산경찰-한국안전연구학회, 시민 안전 연구 학술세미나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5.17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경찰) 시민 안전 연구 학술세미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이용표)과 한국안전연구학회(학회장 박외병)는 17일(금) 부산지방경찰청 1층 대강당에서 ‘시민 안전을 위한 부산경찰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치안학술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는 김영섭 부경대학교 총장이 축사를 하였으며, 학회 관계자·학생 100여명, 유관기관·단체 및 일반시민 50여명, 경찰관 100명 등 총 250여명이 참석 하였다.

세미나는 정부혁신과 경찰개혁 등으로 큰 변혁의 시기를 겪고 있는 경찰의 현재를 진단하고, 변화하는 치안환경에 선제적·예방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한 치안학술 연구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세션별로 1세션은 ‘자치경찰제 도입방안(경찰개혁)’, 2세션은 ‘허가관청과 단속관청 불일치에 따른 문제점 고찰’, 3세션은 ‘안전속도 5030(정부혁신)’를 소주제로 하여 발제 및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참석자들이 질의하고 응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계·경찰·유관기관·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해결에 대한 시민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발생하는 각종 사회적·치안문제는 경찰 혼자만의 노력으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문제해결에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참여 필요성과 중요도가 강조되고 있다.

부산지방경찰청에서는 이날 논의된 주제에 대한 소중한 의견들을 전향적으로 검토한 후 치안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이 마음 놓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치안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향으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