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EBS 공동 2020 대입 설명회 실시
상태바
부산교육청, EBS 공동 2020 대입 설명회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6.07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하구청서 고3 학생과 학부모 대상 맞춤형 입시정보 제공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6월 8일 오후 2시 사하구청 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EBS와 공동으로 ‘2020 대학입시 대비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2020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고3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설명회에서 EBS 대표강사인 인천 하늘고등학교 심주석 교사가 ‘2020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 전략 및 학습법 안내’를 주제로 강의한다.

심 교사는 수시모집 비중이 늘어나더라도 수능 최저 학력기준, 정시 수능위주 전형 등 수능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는 상황임을 감안하여 EBS와 연계한 학습법 등을 안내한다.

이어 한국외국어대학교 이석록 입학사정관 실장이 ‘2020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주제로 2020 대입 전형내용과 수시·정시 지원전략 등을 알려준다.

참가 희망 학생과 학부모는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ream.pen.go.kr) 팝업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준비와 수능대비 학습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에 맞는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