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체중관리 도전 성공!
상태바
안양시, 체중관리 도전 성공!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2.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삼삼오오 건강UP 프로젝트’수료식 개최
(사진제공:안양시) ‘삼삼오오 건강UP 프로젝트’수료식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의‘삼삼오오 건강UP 프로젝트’수료식이 11일 만안구보건소에서 개최됐다.

삼삼오오 프로젝트는 가족, 친구 등이 모여 스스로 건강을 개선해나가는 주민건강증진사업이다. 4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을 중심으로 규칙적인 운동 및 건강한 식생활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올해 총 200여명의 시민들이 6개월 동안 프로젝트에 도전했다. 

수료식에서 사전·사후 비만도 및 미션수행 점수를 평가해 최우수 3개 팀, 우수 5개 팀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개인 점수 1등과 전체 1등 팀의 팀장은 안양시장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 UCC만들기 우수팀, 가장 많은 보행수를 달성한 5명과 체지방률 개선 우수자 5명, SNS소통방에 미션을 공유하고 소통체계를 유지한 각 팀장 32명에게도 격려의 기념품이 제공됐다.

프로젝트를 운영한 결과 참가한 시민 전체의 건강평가에서 비만도가 개선되고 보행수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종검사까지 완료한 참가자 158명은 총 체중에서 239.5kg을 감량(1인 평균 –1.5kg)했고, 평균 체지방률 역시 1.8%감소했다. 

아울러 프로그램 참가자의 평균 걷는 횟수가 늘어나는 등 유익한 변화를 나타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건강을 위한 의미 있는 도전에 열심히 참여한 시민 모두를 응원한다”며, “이번 프로젝트 참여로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