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행복한 설 명절 6억5천만원 지원
상태바
BNK금융, 행복한 설 명절 6억5천만원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01.18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 지역 1만3천세대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전달
(사진제공:BNK홍보부) 2020 설맞이 나눔사업 전달식 (사진 오른쪽부터 BNK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부산광역시 오거돈 시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정택 회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금융(회장 김지완)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소외계층의 행복한 명절나기를 돕기 위해 총 6억5천만원 상당의 ‘2020 설맞이 나눔사업’을 진행한다.

2008년 부산은행에서 시작된 전통시장 상품권 및 상차림 지원품 전달사업은 나눔 문화의 확산과 실천을 위해 현재 BNK금융그룹 전 계열사를 통해 진행 중으로 올해까지 기부된 누적지원 규모는 136억여원에 달하고 있다.

먼저 부산은행이 지난 13일(월)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지역 소외계층과의 나눔을 위해 4억원 상당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부산은행은 김해와 양산지역에도 각 2천5백만원씩 총 4억5천만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한다. 경남은행도 경남지역에 1억4천만원, 울산지역에 6천만원 등 총 2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기부한 전통시장 상품권은 지역의 홀몸 어르신, 쪽방 거주민 등 사회취약계층 1만3천세대에 전달되어 설 차례상 차림 등에 사용된다.

BNK금융지주 정성재 그룹경영지원부문장은 “‘2020 설맞이 나눔사업’을 통해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