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오월愛안산, 아이들 모여라~”연다
상태바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오월愛안산, 아이들 모여라~”연다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4.2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5월 5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어린이날 축제 ‘오월愛안산, 아이들 모여라~’를 개최한다고 27일(토)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안산호수공원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 운영
(사진제공안산시)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안산호수공원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 운영

이번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야외에서 처음 개최되는 어린이날 행사로 어린이들이 5월5일 하루만큼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발달 장애 어린이들로 구성된 히어로 합창단의 따뜻한 공연 등 의미를 담은 공연과 함께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학생들이 직접 구성한 줄넘기와 합기도 공연, 인형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나만의 개성연출 페이스페인팅, 클레이로 병따개 꾸미기,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우리 가족 액자 만들기 등 30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미니올림픽, K-전래놀이 등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마당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며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행복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