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에이던 루시언 폭스 박사와 환담회 개최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에이던 루시언 폭스 박사와 환담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5.0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왼쪽부터 에이던 루시언 폭스 박사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왼쪽부터 에이던 루시언 폭스 박사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글로벌뉴스통신]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4월 30일 열린시장실에서 케임브리지 대학교 에이던 루시언 폭스 박사와 환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이던 루시언 폭스(Athan Lucian Fox) 박사는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기술 관련 권위자로 케임브리지 대학교 등에서 리튬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고 친환경 화학물질 기술을 연구하는 최고 기술 책임자 겸 공동 창업자를 역임하고 있다.

이번 환담회에서 에이던 루시언 폭스(Athan Lucian Fox) 박사는 플라스틱 활용을 통한 재활용 기술 방안과 캠브리지 대학교와의 협력관계 등을 제시했다. 이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환경오염 문제로 인해 ‘국제플라스틱협약’에 대한 논의가 부각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우리 시가 추진하고 있는 630톤 규모의 신규 소각장 건립과 미래 혁신도시 조성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동반자적인 관계를 이어가자.”며 협력 의지를 밝히며 “향후 케임브리지 대학교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한 다양한 협력사업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