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일초, 3학년 학생 주도 어린이날 주제별 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포일초, 3학년 학생 주도 어린이날 주제별 체험학습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5.0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포일초)포일초, 3학년 학생 주도 어린이날 주제별 체험학습 실시
(사진제공:포일초)포일초, 3학년 학생 주도 어린이날 주제별 체험학습 실시

[의왕=글로벌뉴스통신]포일초 3학년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지난 3일(금)에 2024학년도 3학년 미래역량 함양 주제별 체험학습 교육영역 중 ‘더불어’ 흥 감성교육을 주제로 학생 주도 어린이날 주제별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감정에 대한 의미를 인사이드아웃 영화와 연계하여 감정의 종류를 파악하고 너와 나의 감정을 이해하고 감정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한 감정구슬통을 만들어 소중한 나의 감정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의 인격을 소중히 여기고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어린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물빛공원, 노을빛근린공원, 산빛공원, 두터비 공원 등 여러 학교주변공원 중 학급별로 하나 선택하여 생태 나들이를 함께 하였다. 교통안전 및 공공시설 이용 예절을 지키며 다양한 생태 교육 및 자연과 함께하며 학생간의 다양한 상호관계를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오늘 하루의 느낌과 내가 생각하는 어린이날의 의미는 무엇일지 생각하여 어린이날을 주제로 다양한 생각과 감각적 표현을 넣어 창의적으로 시를 쓰고 그것에 어울리는 그림을 그려 시화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5월 3일 이날 하루만큼은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을 그 어느 때 보다 많이 느끼며 신나게 보냈다고 3학년 친구들은 소감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