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여성 1인 가구 안심키트 지원 신청자 모집
상태바
충주시, 여성 1인 가구 안심키트 지원 신청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5.0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주시) 충주시청
(사진제공:충주시) 충주시청

[충주=글로벌뉴스통신] 충주시는 7일부터 여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여성 안심물품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주거침입, 스토킹 등 성범죄에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한부모 가정 등 안전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안심물품 키트 지원을 통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이를 위해 최근 충주시와 충주경찰서 간 ‘안전취약 가구 범죄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여성 1인 점포와 함께 여성 1인가구 및 한부모 가정으로 확대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충주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임대주택 계약자 중 여성 1인 가구와 한부모 가정이며, 선정되는 가구에는 휴대용비상벨과 창문잠금장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더 가까이, 충주-알림마당-공고/고시/입찰)에서 ‘안심키트’를 검색해 공고 내용 확인 후 충주시청 여성청소년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하면 된다.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충주시는 지난 3월 성범죄 피해자 및 피해 우려자 20명에게 스마트 도어벨 등 안심키트 3종 세트를 경찰서와 시설을 통해 우선 지원하였고, 여성 1인 점포 60명을 선정 완료하여 ‘휴대용비상벨’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