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뱃살줄이기 주부근력강화 운동교실”운영
상태바
파주시, “뱃살줄이기 주부근력강화 운동교실”운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5.03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보건소는 가사와 육아로 운동생활 실천이 어려운 주부들을 위해  체계적인 전신건강 프로그램 ‘뱃살줄이기 주부근력운동교실’을 5월11일부터 8월3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

   
▲ [사진:파주시청] 주부운동

 ‘뱃살줄이기 주부근력운동교실’은 장마와 폭염 등으로 체력소모가 많은 여름철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기초체력 향상에 중점을 둬 스트레칭, 근력강화운동, 생활예방 체조 등으로 구성되었다. 늘어난 식사량과 운동부족으로 군살이 많아진 주부들의 건강증진과 몸매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운동모임을 통해 생활에 지친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금번 프로그램 참가자는 운동뿐만 아니라 1:1 전문영양사의 만성질환예방 식이상담을 함께 받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 전후의 기초검사 및 체력검사도 이뤄져 운동, 영양을 통한 통합관리서비스를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더 많은 시민이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동교실 운영 일을 앞당겼다”며 “운동생활실천을 계기로 시민건강증진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5월 1일부터 선착순 접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파주시보건소건강증진팀 (☎ 031-940-5563,55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