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확대 배치 추진
상태바
2013년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확대 배치 추진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1.3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체육활동 활성화 기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공동으로 전국 각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스포츠강사를 배치해 체육시간 활동과 방과 후 체육활동 등을 지도하게 함으로써 체육수업을 내실있게 진행하고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초등학교 스포츠 강사 배치사업은 지난 2008년에 시범사업으로 시작됐다.

 지난해는 전국 초등학교에 스포츠 강사 2,852명(특수학교 97명 포함)을 배치했으며, 올해는 배치인원을 6051명(특수학교 156명 포함)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초등학교 스포츠 강사의 채용은 시도별 여건에 따라 각 지방 교육청 또는 교육지원청, 해당 초등․특수학교별로 진행되며 스포츠 강사로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채용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배치사업은 여성교원 비율이 높은 초등학교의 학생 체육활동을 활성화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자 시작된 사업으로서 지난해 8월 미디어리서치 조사결과, 학부모의 99.5%와 교사의 98.0%가 스포츠 강사 제도의 확대를 원하고 있으며, 초등학생들 역시 90.58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