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세계 물의 날’ 물절약 캠페인 실시
상태바
경주시, ‘세계 물의 날’ 물절약 캠페인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3.23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의 중요성과 물 절약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수자원보호에 관심 기대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22일(수) UN이 정한 ‘제25회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함께해요! 자연정화. 실천해요! 물절약”의 슬로건 아래 물의 중요성과 물 절약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세계 물의 날은 1992년 제47차 UN 총회에서 수자원 보전과 먹는 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구적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국제기구·민간의 참여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지정됐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세계물의날 상수원 보호구역 물절약 캠페인 실시(탑동정수장관에서 물 절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1)

이날에는 탑동 정수장 상수원 보호구역에서 공진윤 맑은물사업소장을 비롯한 직원 50명과 주부검침원, 상.하수도 대행업체, 환경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탑동정수장 홍보관에서 오는 9월20일부터 9월23일까지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및 제1차 아시아 국제물주간 경주개최 홍보영상물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나정교 형산강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이동하여 취약지역의 자연정화활동과 함께 물 절약 캠페인을 펼치며 물의 소중함에 대해서 시민들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공진윤 맑은물사업소장은 “이번 행사로 물 절약, 물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의 아이들에게 맑고 깨끗한 자원을 물려줄 수 있도록 미래자원 관리에 시민이 함께 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