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6.25전쟁 기념식 및 '안보골든벨' 호국영령 추모
상태바
구리시, 6.25전쟁 기념식 및 '안보골든벨' 호국영령 추모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06.2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주년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 기리며 올바른 역사관 되새겨~
(사진제공:구리시)6.25전쟁 바로알기 안보골든벨

[구리시:글로벌뉴스통신]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낸 6.25참전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행사가 잇달아 열렸다.  

먼저 25일(일) 보륜뷔페에서 구리시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구리시지회가 주관한  6.25전쟁 67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민경자 구리시의회의장을 비롯한 6.25참전용사와 보훈가족, 지역 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순에 따라 구리시솔리스트앙상블과 해금연주 등 식전 공연에 이어 6.25기념 영상물 상영, 모범유공자 표창수여 및 6.25노래 제창으로 이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6.25참전유공자회 최북실 구리시지회장은“조국 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참전용사들의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그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젊은 세대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백경현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오늘의 이 자리가 미래세대에게 6.25전쟁이 주는 아픔과 교훈, 참전호국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국가를 위한 고귀한 희생이 오늘의 우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더 큰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밝혔다.

앞서 지난 2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구리시재향군인회(회장 임태전) 주관으로 장자중학교(교장 유경자)를 비롯한 관내 4개교 중학교 1학년 학생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청소년 안보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종화 전)육군소장(구리시안보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의‘잊지말자! 6.25전쟁’의 특강을 시작으로 안보와 역사문제를 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게 퀴즈를 풀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태전 재향군인회장은“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세대에게 전쟁의 참상을 상기시키고 다시는 6.25전쟁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올바른 안보관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골든벨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오늘의 행사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나라사랑과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