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영덕 철도 연말 개통,광역교통망 시대 개막
상태바
포항~영덕 철도 연말 개통,광역교통망 시대 개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0.2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군, 교통시설·체계 향상, 관광자원 확충, 손님맞이 분주

[영덕=글로벌뉴스통신]포항~영덕간 철도가 오는 12월 개통할 예정이다. 작년말 상주-영덕 고속도로가 개통된 영덕군은 이번에 철도까지 부설되면 본격적인 광역교통망 시대를 맞게 된다. 영덕군은 전국적인 지역홍보와 관광상품 개발, 판매장 설치, 관광지 정비, 도로 개선 등 막바지 준비에 여념이 없다.

교통시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철도역사와 관광지 주변도로 개선, 철도역사 연계 보행로 개설, 도로표지판 정비, 시내버스 노선 조정 통한 교통체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특산물 판매장 설치·홍보 다양화, 고래불 국민야영장 조성 등 관광자원도 확충했다.

(사진제공:영덕군)포항~영덕 철도 영덕역사 추진상황 점검하는 이희진 영덕군수

작년 상주~영덕간 고속도로 개통 후 관광객이 급증해 피서철과 추석연휴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강구항 일원과 해맞이공원 관광명소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다. 새로운 변화를 경험한 영덕군은 동해안 철도 개통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영덕간 철도 건설공사는 2009년 착공해 주요 공정을 완료했고 지난 8월부터 시설물 검증시험을 실시했다. 10월에서 12월까지 시범 운행을 하고 12월말 포항~영덕구간을 개통할 예정이다.

현재 비전철인 동해선 철도의 조기 전철화를 위해 영덕군은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를 수차례 방문하고 영덕군의회(의장 최재열)에서는 청와대를 비롯한 중앙부처에 건의문을 제출했다. 동해안 5개 시군(포항, 영덕, 울진, 삼척, 동해)은 연대 협력체를 구성해 공동대응하며 전철화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리고 있다. 향후 영덕군의회를 비롯한 지역단체의 항의방문도 예상된다.

영덕군 관계자는 “철도 개통 때까지 준비를 철저히 해 영덕을 찾는 관광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