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중,서울아이티고 '소기업 창업과 글로벌 마케팅' 특강
상태바
권혁중,서울아이티고 '소기업 창업과 글로벌 마케팅' 특강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7.12.2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권혁중 발행인

[서울=글로벌뉴스통신]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은 지난 12월14일(목) 오전 서울시 노원구에 소재한 서울아이티고등학교(교장 김성규)에서 산학협력 초청 특강을 하였다.

권혁중 발행인은 아이티고 1학년생들에게 '소기업 창업과 글로벌 마케팅'을 주제로 강의했다.

권혁중 발행인은 "소기업 창업이란 새로이 중소기업을 설립하는 것으로 소호기업, 벤처기업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 등이 있고,창업의 3요소는 인적자원(창업자),제품(사업)아이디어, 자본이 있다.기업이란 영리 활동을 수행하는 이익 추구집단.불확실성, 인적물적 관련 법규 적용.제조,서비스,무점포 창업,신기술,프랜차이즈,IT 분야 등이 있다.창업전략은 거시적이고 미래 지향적 통신,교통 수단과 시기선택,상품 개발을 통하여 경영자의 자질과 능력 배양 및 업종 규모, 특성화 전략(틈새시장,맞춤형 서비스)이 필요하다.창업가 정신의 3대 요소는 창의성,혁신성,기업가 정신이고 창업가는 무에서 유를 창출하며 성공패턴을 인지하는 특성이 있어,도전과 창조 정신을 가진 정직으로 성취하며,사업기회는 자신이 가진 자원과 역량으로 인사이드,아웃사이드(직장,취미,의도적인 탐색)방향의 접근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나아가 기업의 꽃은 마케팅인데 "마케팅 정의는 성공한 기업은 고객에게 기업의 모든 노력을 집중해야한다.경영자는 마케팅에 몰입한다는 공통점이 있다.제대로 정의된 표적시장에서 고객가치를 창조하며 고객을 만족 시키고 지속적인 고객관계를 구축하여 기업의 구성원들이 참여하게 동기부여하는 공통점이 있다.마케팅의 의미는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여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고객 만족을 제공하여 기존 고객을 유지하며 수익성 있는 고객관계를 키워가는 것이다.특히 마케팅의 4Ps인 목표고객(기업이 의도하는 위치화)은 제품(product),가격(price),촉진(promotion),유통(place)이다.기업목표,마케팅 목표,마케팅 전략,마케팅 전술과 포토폴리오 설계.전략적 사업단위(strategic business unit:SBU),고객의 욕구,사업 관점 구성을 묶어, 지원 수준을 결정한다.마케팅 전략은 믹스(marketing mix)를 통하여 시장세분화,시장표적화,차별화와 시장위치화.통합적 마케팅 믹스 개발이 중요하다.마케팅 환경은 거시적 환경,미시적 환경있고,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국제 마케팅은 국제무역 시스템 이해,정치적 이해,브랜드 권리와 업무협약 그리고 합작투자 등이 있다."라는 내용으로, 큰 꿈을 알차게 다지고 자기계획을 이루는 성취감이 되도록 당부하는 요지로 특강을 했다.

권혁중 발행인은 "국가 경쟁력은 꿈나무 세대를 어떤 방법으로 육성하는가에 달려 있다. 제조,유통,서비스,글로벌 터미널 분야의 40여년간 지식과 경험을 국가발전에 기여해야 한다.살아 있는 지식을 원하는 곳이면 시간을 쪼개서 나눌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권혁중 약력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국회학회 회장,국회출입기자협의회 회장, 여정 포럼 회장(여당의 정책을 연구하는 자유포럼),둥근사회 회장,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 원우회장,前여의도연구소 정책자문위원(정치행정 분과 간사),前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 기업평가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