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이 없는 학교, 프레임을 바꿔라
상태바
배움이 없는 학교, 프레임을 바꿔라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8.01.21 0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대 이사장.
(사진제공: 표희성)배움이 없는 학교, 프레임을 바꿔라

[고양=글로벌뉴스통신](사) 교육연구소 배움에서는 오는 1월 23일(화) 오후 7시 일산동구청에서 <배움이 없는 학교, 프레임을 바꾸라!> 이라는 주제로 두번째 북토크 고양편을 개최한다.

이날 북토크는 배움교육연구소의 이성대 이사장의 최근 저서 “배움이 없는 학교, 프레임을 바꿔라”를 토대로 학부모의 고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현 교육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다룰 예정이다.

학부모 대변인 박재원 소장(아름다운배움 부설 행복한 공부 연구소)을 대담자는, 우리 아이들에 대한 올바른 배움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학부모의 생각을 들어보고 현장토크 중심으로 심도 깊게 대담을 나눌 계획이다.

주최자인 이성대 이사장은 현재 신안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혁신학교의 창안자이다.

이 이사장은 전국의 교육청에서 벤치마킹하고 있는 지자체와 교육청의 교육협력사업인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최초로 기획하기도 한 교육정책전문가이다.

한편, 이번 지방선거에서 경기도교육감 후보로 3월 중 입장을 밝히겠다고 한 이재정 현 교육감을 비롯해 이성대 사단법인 교육연구소 배움 이사장, 최창의 사단법인 행복한미래교육포럼 대표, 정진후 前정의당 의원, 구희현 前전교조 경기지부장과 함께 거론되고 있어 이번 북토크에서 이 이사장의 어떠한 입장 표명이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