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시 범시민 안전점검 캠페인 전개

기사승인 2018.02.13  21:09:14

공유
default_news_ad2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3일 큰동해시장에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전기·가스안전 공사 등 150여명과 함께 합동으로 “범시민 안전실천 결의 및 제26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의 날 행사는 최근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특별히 ‘안전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안전도시 포항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제천, 밀양 화재사고와 공장 가스질식 사고 등 잇따르고 있는 재해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고자 각 분야에 대한 안전교육과 홍보를 통해 시민 스스로 안전관리를 생활화해 나가자는 의지를 나타냈다.

(사진제공:포항시)범시민 안전실천 결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이어 참가자들은 큰동해시장 일대를 행진하며 다중이용시설 시민행동요령, 지진발생시 시민행동요령 등이 담긴 유인물을 배부하는 등 캠페인을 벌였다.

포항시 관계자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해 생활 주변의 위험요인을 점검·관리하는 안전문화의식이 확산되어 우리시가 안전한 도시,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월 4일은 ‘안전점검의 날’로 정하여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위험요인에 대하여 한 달에 한번 점검을 실천하자는 안전문화운동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행사일이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매월 구청 및 29개 전 읍면동이 유관기관 및 자생단체와의 합동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여 재난안전에 대한 범시민 공감 조성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원섭 기자 sup44@hanmail.net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