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북관광공사,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기사승인 2018.02.13  21:09:13

공유
default_news_ad2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관광공사는 13일, 경주시 성동시장과 안동시 용상시장에서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시 등 10개 기관단체가 우리 고유의 전통시장 매력전파와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대형유통업체의 이용과 온라인 상거래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골목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경상북도관광공사 임직원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참여한 임직원들은 시장에서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구입하고 시장내 음식점을 이용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동참했다.

공사는 지난 2012년 경주 성동시장 상인회와 1사1시장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로 지정하여 장보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 이재춘 사장은 “대형마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제수용품을 구입했다”며 “우리의 작은 소비 실천이 모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예년보다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올 겨울, 상인들의 푸근한 인심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많은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섭 기자 sup44@hanmail.net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