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산경찰-아동보호기관 4개소,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8.02.14  19:35:56

공유
default_news_ad2

- 상호 업무 이해도 증진및 파트너십 고양

(사진제공:부산경찰청) 여청수사관・부산아동보호전문기관 間 간담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조현배)은 13일 (화) 오전 10시 부산소재 아동보호전문기관 4개소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 아보전측은 아동보호종합센터장을 비롯하여 남부, 동부, 서부 아동보호전문기관의 관장 및 팀장 총 8명이 참석하였고, 경찰측은 지방청 및 15개 경찰서의 여청수사팀장과 실종팀장, 아동학대 업무를 담당하는 APO 등 총 54명이 참석하였다.

경찰과 아보전은 아동학대 특례법에 따라 아동학대 범죄 발생 시 서로에게 동행을 요청하는 협조관계에 있으며, 아보전 4개소와 현장경찰관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한 것은 처음 있는 일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서로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파트너십 고양을 위한 계기가 되었다.

(사진제공:부산경찰청) 서로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파트너십 고양을 위한 계기

특히 아보전에서 직접 평소 적극적으로 아보전과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업무에 도움을 많이 준 APO 경찰관을 4명을 선정, 협조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간담회 참석한 아보전 측은 “이런 자리가 진작 필요했는데, 경찰측에서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주어 고맙다. 경찰이 협조를 잘해줘서 너무 든든하다. 경찰은 든든한 우리의 빽이다.”며 지속적인 협조체제 유지할 것을 부탁하였다.

부산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이런 간담회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경찰과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서로 소통을 통해 사회적약자인 아동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철 기자 lsc1106@hanmail.net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