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노동청,청년 고용 활성화 협약
상태바
부산시-부산노동청,청년 고용 활성화 협약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2.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센터 소형사업 지원 업무협약’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은 26일 오후 4시 부산고용센터 5층 컨벤션룸에서 2018년 신규 선정된 대학일자리센터 소형사업 운영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대학 내 흩어져 있는 진로 및 취·창업 지원 기능을 공간적으로 통합하거나, 기능적으로 연계하여,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2월 12일 전국에서 총 30개 대학이 선정된 가운데 부산지역에는 동명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부경대학교 등 3곳이 선정되었다. 이로써 부산지역에는 기 선정된 6개 대학을 비롯하여 총 9개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대학은 소규모 대학, 전문대 등의 재학생 지원에 초점이 맞춰진 소형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지자체, 대학이 매칭하여 연간 사업비 2억 원, 최대 5년간 총 10억이 지원된다.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된 동명대학교는 업무협약 체결 후 3월부터 운영되며, 예비대학으로 선정된 경남정보대학교와 부경대학교는 3월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시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진로지도 서비스 제공 확대 △원스톱 취·창업지원 서비스 제공 △대학 내 취업지원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시 이윤재 일자리창출과장은 “대학생을 비롯한 지역 청년들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 청년고용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부산시에서도 고용센터,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청년 고용촉진 서비스 전달체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한 부산고용센터 김효순 소장은 “이번 추가 선정을 통한 대학일자리센터 확대로 부산지역 청년들이 체계적인 진로설계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부산시와 긴밀히 협의하여 대학일자리센터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6개 대학(경성대, 고신대, 동의대, 부산외대, 신라대, 부산과기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