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시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확대운영

기사승인 2018.03.13  20:29:06

공유
default_news_ad2

-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 도시도약 위한 집중육성학교 5개교에서 6개소로 확대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올해도 지역 6개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하는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를 운영한다.

올해 선정된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는 지난해보다 1개교 늘어난 6개 학교로 △영일고등학교 △포항제철고등학교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영일중학교 △장흥중학교 △흥해남산초등학교이며, 오는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집중육성학교를 통해 해양스포츠 인구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및 엘리트 체육을 연계해 우수 선수 발굴 및 지역의 해양스포츠 역량을 키우고 발전시켜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도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사 전경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는 교육 참가자 모집과 인솔을 맡고, 시는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해 지원하며 포항시체육회에서 교육 참가자의 안전관리와 해양스포츠 이론 및 실습교육을 맡을 예정이다.

앞서, 포항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해양스포츠를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해양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활동과 진취적인 기상을 함양하는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성과보고회를 갖고 경북도교육청 및 포항교육지원청, 포항시체육회 등과 협의해왔다.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지원할 것”이라며 “지역 모든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고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학교, 학부모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섭 기자 sup44@hanmail.net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