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초, 탄생 모델학교와 오아시스 아침 걷기 운동 실시
상태바
산본초, 탄생 모델학교와 오아시스 아침 걷기 운동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16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산본초등학교, 탄생 모델학교와 함께 하는 오아시스 아침 걷기 운동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산본초등학교, 탄생 모델학교와 함께 하는 오아시스 아침 걷기 운동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산본초등학교(교장 유명숙)는 오아시스(오늘 아침 시작은 스포츠로!) 걷기 운동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오아시스 걷기 운동은 매일 아침 산본초등학교 운동장을 걷는 운동으로 학생들이 가상의 목표를 지정하고 목표지점까지 갈 수 있도록 체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일 아침 친구, 형, 언니, 동생들과 함께 운동장을 즐겁게 돌며 체력까지 기를 수 있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높다.

아침마다 걷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3학년 학생은 "체력이 떨어지는 느낌이었는데 아침마다 함께 운동을 하는 것이 체력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좋다"라고 하였으며, 6학년 학생은 "걷기가 단순히 운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체력을 길러 더 많은 거리를 걸을 수 있게 해 환경을 살리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더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라고 말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운동장 걷기 선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목표를 달성한 학생에게는 작은 선물로 목표 달성을 축하하는 기쁨을 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산본초등학교 교장 유명숙은 “오아시스 아침 걷기 운동은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으며 생태환경교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더욱 활성화 시킬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