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4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제84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8.07.05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관광전문가가 참여하는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제84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가 오는 7월 4일(수) 부터 6일(금) 까지 3일간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어로 진행되는 국내부문과 영어로 진행되는 국제부분으로 나누어 개최된다. 국내부분은‘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한 관광학의 새로운 시각’이란 주제로, 국제부문은‘Hospitality, Tourism, and Leisure in Asia: Policies, Industries, and Education’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국내·외 관광분야 교수, 연구원, 학생, 공무원 등 국내외 주요 대학과 기관의 관광전문가 1,000여 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국내외 연구논문 발표대회 외에 대학생 공모전이 진행되며 특별세션에서는 한국관광공사ㆍ한국문화관광연구원 등과 공동으로 인바운드관광ㆍ커뮤니티관광ㆍ남북관광ㆍ관광빅데이터ㆍ관광품질인증 등 주요 관광정책과 과제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된다. 특히, 한반도의 봄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북한관광 변화에 따른 남북관광의 미래”란 주제로 남북관광을 전망한다.

김남조 한국관광학회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새로운 세계관광의 변화 속에서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의견을 통해 우리나라의 관광정책 및 관광산업이 발전하는데 밑그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학회는 지난 1972년 9월 관광분야 발전을 위해 창립돼 현재 대학교수, 관광산업 관계자 등 2,000여명의 정회원을 보유한 학회로, 학술 활동을 통한 국가 관광정책 수립과 관광 산업 발전 등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