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창군, 지역 축제발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기사승인 2018.12.12  12:00:59

공유
default_news_ad2

[고창=글로벌뉴스통신] 고창군(군수 유기상)은 12일 2층 상황실에서 정토진 부군수, 고창군축제추진위원회, 축제추진단체, 축제주관 담당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개최된 지역축제를 평가하고 2019년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2018년 지역축제 평가용역 보고회’를 가졌다.

평가대상 축제는 고창청보리밭축제, 고창복분자와수박축제, 고창갯벌축제, 고창해풍고추축제, 고창모양성제, 고창국화축제등 6개축제로 (사)남도관광정책연구원에서 평가용역을 수행하였다.

보고회에서는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에게 설문을 받아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축제의 만족도 및 성과를 평가하고 문제점과 개선점을 제시했다.

평가에서 청보리밭축제는 방문객들의 체류시간이 매우 낮아 체험 프로그램 확대가 개선 사항으로 지적됐다. 고창복분자와수박축제는 축제장 안내 표지판 설치와 축제장 곳곳의 차광막 설치, 고창갯벌축제는 음식부스 청결과 안내 서비스 전문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고창모양성제는 고창읍성 역사에 대한 콘텐츠 개발, 부스 운영시간 및 판매 메뉴 중복에 대한 관리, 고창국화축제는 핵심적인 조형물 추가 필요, 품목별 메뉴별 적절한 부스 구분 배치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고창군 정토진 부군수는 “보고회에서 지적된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각 축제추진단체와 협의해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축제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돼 군민의 소득이 증대되고 화합을 이뤄 고창군이 보다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철호 기자 kwun1133@daum.net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