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타십 개최

기사승인 2019.08.30  21:31:20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타십 개최

[충주=글로벌뉴스통신]2019충주세계무예마스타십이 8월30일부터9월6일까지 충주 일원에서 열리며,20개종목에106개국 4,109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메머드급 규모로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충청북도,충주시가 주최하고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가 주관하고 개최했다.

대한민국 전통무예 택견의 본 고장인 충주에서 개최되는 이번대회는 대한민국정부가 승인한 국제행사이며,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함께 공식후원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종합 무예경기대회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타십 개최

 전통무예는 소중한 인류자산으로 세계인이 함께하는 스포츠로 발전시켜야한다는 시대적 요청에 따라 충청북도는 2005년부터 관련 학술연구를 통하여 이론을 마연하고 세계무예마스타십을 창건하게되었다.

마스터는 최고수,달인,무예계에서의 사범을 의미하며,반기문 명예대회장(제8대 유엔사무총장),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총재가 대회장, 공동조직위원장은 GAISF스테판 폭스 부회장,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의 지원으로 국제스포츠 기구와 협력이 강회되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타십 개최

 특히, 태권도 자유품새 종목은 이번대호;에서 처음으로 랭킹포인트가 부여되며 겨루기 단체전(혼성)우승팀의 경우 2020도쿄올림픽 출전권(시범종목)이 부여된다.

이번 대회기간중에는무예를 테미로한 세계최초의 국제액션영화제도 함께 개최한다.

이낙연 국무총리,반기문 명예대회장(제8대 유엔사무총장),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총재(대회장), 공동조직위원장 GAISF스테판 폭스 부회장,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조길형 충주시장,이종배 국회의원,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박범계,김진표,이후삼,이동섭,국회의원,권영진 대구광역시장,최문순 강원도지사,이춘희 세종시장 등의 내빈들과 (사)충북도민회 김정구 회장,조원환 사무총장, 조창대 감사,박종서 재경 단양군민회 회장과 40여명의 회원 및 내외국인 15,000여명이 참석했다.

권혁중 기자 andong-kwun@hanmail.net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