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구환 박사, '5G 시대의 4차 산업혁명 미래' 국회 토론회 발제
상태바
류구환 박사, '5G 시대의 4차 산업혁명 미래' 국회 토론회 발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1.16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 기자) 류구환 박사(경영학,김포대 교수)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류구환 박사(김포대 교수)는 2019. 11. 15(금)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5G 시대의 4차 산업혁명 미래'라는 주제로 토론회에서 발제를 하였다.

류 박사는 5G의 주요특징과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의 성공적인 빅데이터 전략과 AI인공지능 시대의 도드라지는 흐름을 짚어주었다. 올해 하반기 KT&G, LG유플러스, 현대엔지니어링, KB국민은행, 한미약품 등 주요 기업 채용과정에서 AI 면접을 도입, 한국경제연구원의 신규채용계획보고서에 따르면 500대 기업 중 22.15가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이영득 기자) 류구환 박사 토론회(좌측에서 2번째) 

또한 사회와 경제의 변화는 공유경제(Sharing Economy)로 변하고 있다.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자원들을 타인과 함께 공유하는 방식으로 소비하는 경제, 내가 소유한 자원이지만 언제든지 타인에게 빌려주어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부가적인 가치도 만들어 낼 수 있는 협력적인 소비, 공유경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일컫는 Airbnb는 기존의 경제를 이끌어 온 전통적인 기업들의 가치를 뛰어넘어 기존의 기업들은 긴장을 늦출 수 없을 만큼 공유경제가 우리의 삶에 빠르게 확산하여 최근 정보기술의 발달 가속단계에 있다. 

초연결 사회를 만들어낸 정보기술은 손쉽고 빠르게 개인 간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공유경제를 바탕으로 많은 기업이 편리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유망한 직업 및 직무 그리고 인재상을 파악하고 현재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할 때이다. 라고 발제했다.

토론자는 이도연 박사(경영학,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 부회장),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김인철 박사(경제학),김서정 박사(상담심리학)가 참석하였다.

이날 토론후에 2019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