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남부발전-에너지공단, 재생에너지 3020 이행 협약

기사승인 2018.05.20  11:24:14

공유
default_news_ad2

- 재생에너지 3020 이행·에너지신산업 선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사진제공:남부발전) 재생에너지 3020 이행·에너지신산업 선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과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정부 재생에너지 3020 정책의 적극적 이행과 에너지신산업 공동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남부발전은 18일 경기도 용인 소재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신사업 선도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민 안전과 친환경 에너지 보급을 위한 정부 재생에너지 3020의 적극적 이행과 에너지신사업 공동개발에 양 기관이 뜻을 함께 하게 되면서 추진됐다.

(사진제공:남부발전) 재생에너지 3020 이행·에너지신산업 선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재생에너지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 추진 ▲에너지신사업 공동개발 ▲4차 산업혁명시대 에너지 융·복합형 신기술 연구개발 ▲친환경 에너지 보급 및 산업육성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진행 중인 에너지와 인공지능·사물인터넷·클라우드·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한 에너지 분야 혁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에너지 사업모델과 융·복합형 신기술 모델 연구개발에도 함께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남부발전은 향후 대규모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양 기관의 능동적인 대응으로 국가 신재생에너지 경쟁력을 제고하여 국민 행복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에너지전환 시대 전력산업계의 바람직한 롤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철 기자 lsc1106@hanmail.net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